기술지원 문의

[답변]레진 라이센스 판매 정책에 대해 알고싶습니다.
기술지원팀 / 2007-07-24 11:26

안녕하십니까 기술지원팀 권용찬이라고 합니다.

 

세일즈쪽 문의지만 일단 제가 아는범위에서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전화주셔서 \"이세용과장\"에게 문의 부탁드립니다.

 

먼저 라이센스는

2007년 7월 부터 Per server 에서 Per CPU로 변경되어 제공됩니다.

기존에는 CPU개수와는 무관하게 하나의 서버단위로 라이센스가 제공되었으나 2006년 4분기부터 개발사에서 CPU단위로 변경하겠다는 의사를 밝혔고 현재 판매시 라이센스는 CPU단위로 가격이 책정됩니다.

 

그리고 미국에서 제공되는 라이센스는 순수하게 resin software에 대한 사용권만을 제공하며 기술지원이나 여타 사항은 별도의 계약을 따르게 되어 있습니다.

 

국내에서 레진을 공급하는 리셀러에서는 라이센스 공급시 기술지원에 대한 비용은 별도로 책정됩니다.

 

일부 판매사의 경우 고객의 요청 또는 자체 엔지니어가 없거나 여타의 이유로 라이센스발급대행 형태로 미국에서 라이센스 구매만을 대행하는 형태로 제품을 공급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제품사용시 발생하는 문의사항에 대해서는 국내 기업에서는 서비스를 받으실 수 없으며 보통 이러한 경우 나중에 업그레이드시에도 할인해택등을 가지실 수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리고 1회 발급된 레진 소프트웨어 라이센스는 약 1~2년간 업그레이드 되는 패치버젼 또는 업그레이드 버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간은 미국에서 발급되는 라이센스 정책에 따라 약간씩 다를 수 있습니다.)

 

1년 이 후 버젼에 대한 사용권한은 신규구매 또는 기술지원연장(라이센스업그레이드)를 통하여 사용권한을 확보하실 수 있습니다.

(초기에 소프트웨어 라이센스만 구매하신 경우 해당이 없음)

 

물론 초기 구입시 받은 라이센스는 해당 버젼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사용권한을 가질 수 있으므로 소프트웨어를 업그레이드 하지 않을 경우 계속 사용하시는데는 문제가 없습니다.

 

정리를 하면

4CPU 서버 에 대하여 WAS 구매시에는

4CPU 라이센스 + 1년간 기술지원 비용 으로 공급되며

1년 간 업그레이드는 구입처에 요청하시면 기술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1년 후에는 기술지원에 대한 계약을 연장하게 되며 이때는 라이센스 구매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약 1~3년후에는 소프트웨어 라이센스가 상위버젼에 대한 사용권한이 만료될 수 있습니다.(이 부분은 개발사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때 상위버젼을 사용하려고 할 경우 라이센스 순수구매가격이 아닌 업그레이드 가격(라이센스 구매가의 약 70%)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당사에서는 타사와 차별점으로

전문 기술지원팀 조직운영 : SE 4명, 개발자 1명

원격지 접속 기술지원  : 방화벽등 보안과 관계없이 접속 가능

방문지원 : 기술지원 기간내  5건의 사안에 대한 방문 문제 해결

자체 개발된 웹기반 Resin 관리콘솔 제공 : 기술지원 기간내

 

등을 통하여 고객사에서 Resin WAS에 대한 기술적인 보장에 대한 불안감을 말끔히 해결해 드릴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가격문의는 본사 영업담당 이세용과장 : 010-6788- 350 2로 문의 하여 주시면 친절히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